본문 바로가기
추천 맛집

[제주 맛집추천]]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주의 진짜 맛, 나성 수두리 보말 톳 칼국수

by 당나귀귀 2025. 5. 20.
반응형

 

비 오는 제주에서 뜨끈한 국물 음식이 당긴다면?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나성 수두리 보말 톳 칼국수를 추천합니다. 제주산 보말과 톳으로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이곳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진짜 맛집이에요. 속이 편안한 아침식사로, 전날 숙을 많이 드셨다면 해장용으로, 제주의 진한 맛을 느끼고 픈 한 끼 식사로 충분한 곳이니 서귀포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노란 간판에 적힌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집!' 이라는 문구에서 벌써 신뢰가 갑니다. 도로변 코너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쉽고, 메뉴판과 설명이 외벽에 잘 안내되어 있어 입장 전부터 어떤 음식을 먹을지 기대하게 만듭니다.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86-1
  • 영업시간: 08:00-16:00
  • 휴무일: 매주 수요일
  • 추천메뉴: 수두리보말톳칼국수(11,000원)

 

 

 

 

대표메뉴: 보말톳칼국수

 

 

 이곳에서는 싱싱한 제주의 보말과 전복을 활용한 음식이 주 메뉴입니다. 그중에서도 보말 칼국수는 정말 압권입니다. 저희는 보말 칼국수와 보말 죽을 주문했어요.

 

 하단의 메뉴와 가격이 있으니 방문 전에 참고하세요!!

 

 이 집의 시그니쳐인 보말톳칼국수는 진한 보말 육수에 건강한 톳으로 만든 칼국수 면이 특징입니다. 면발은 꼬들한 스타일로, 국물과 찰떡 궁합을 자랑합니다. 바다향이 느껴지는 진한 육수가 한 입 들어오면 감동 그 잡체!!

 

 

 

 칼국수와 함께 보말 죽도 함께 먹어봤는데. 죽같은 경우는 죽에 보말이 들어간 느낌?! 큰 특징을 모르겠고 그냥 속인 편안해 지는 죽! 이었네요. 보말칼국의 강한 향을 느낀 후에 먹어서 더 그렇게 느낄수도 있겠습니다.

 

 

 칼국수와 죽과 함께 밑반찬으로 나오는 겉절이와 깍두기 역시 환상 궁합입니다. 열심히 먹다보면 그릇 바닥을 긁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겁니다.

 

 

 

수두리 보말이란?



 보말은 제주 방언으로 바다 고둥을 말합니다. 숙취해소, 골다공증, 신경통 등에도 좋은 재료로 알려져 있답니다. 가게 안에는 이 보말의 효능과 역사에 대한 설명이 잘 정리되어 있어 식사하며 읽는 재미

도 쏠쏠하더라구요.

 

 

주차공간이 따로 없다!

 

 이곳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따로 전용 주차 공간은 없습니다. 하지만 점심식사 시간에는 가게 앞 주차가 가능하다니 점심식사시간에는 가게 앞 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그 외 시간에는? 가게를 끼고 들어가 골목 안쪽에 주차를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웨이팅이 있는 집이다 보니 식사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어느정도 웨이팅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총평

 

 보말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린 국맛

 톳과 함께 건강함을 더한 칼국수

 비 오는 날, 속까지 따뜻해지는 한 끼

 현지인의 추천이 헛되지 않음을 증며하는 맛

 

 제주에 왔다면 현지의 바다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나성 수두리 보말 톳 칼국수 에서 따뜻한 한끼 추천드립니다. 진짜 제주가 담긴 한그릇, 꼭 경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