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 명산 100

[BAC명산100 완주 대둔산] 스릴만점 등산 전북 완주 대둔산 케이블카 최단코스

by 당나귀귀 2023. 12. 5.
반응형

이번에 다녀온 BAC 명산 100은 전북 완주와 충남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는 대둔산입니다. 대둔산은 얼마전 '나혼산'의 키가 다녀와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산입니다. 물론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산이었죠. 대둔산은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어서 산 정상 부근까지 푸근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온전히 등산을 원하시는 분들도 이 케이블카코스를 걸어올라가시면 최단코스가 되겠습니다. 그럼 완주 대둔산 케이블카 최단코스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대둔산 정상 마천대

2023.11.09 - [도전 명산 100] - [BAC명산100 고창 선운산] 가을이 너무 예쁜 선운사와 함께한 선운산 최단코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고창 선운산에 다녀왔습니다. 비가 생각보다 많이 내려 걱정이었지만 완연한 가을정취를 더욱 고혹하게 뿜어내더라구요. 우비 하나 믿고 선운산 정상을 다녀왔네요.

pp02.proprietor01.com

혼산하기 좋은 어플: 램블러 다운로드하러 가기  ISO      ///     안드로이드

램블러 (등산, 걷기, 여행, 자전거, 지도, 어플) - Google Play 앱

등산객의 길을 밝혀주는 전자 반딧불, 램블러는 길벗이자 동반자, 과거에는 소중한 추억이고 현재에는 즐거운 도전이며 미래에는 새로운 희망입니다.

play.google.com

명산100 도전의 필수: BAC앱 다운로드 하러가기  ISO    ///    안드로이드

1. 대둔산 케이블카 최단코스 안내

대둔산 최단코스는 대둔산 케이블카가 위치하고 있는 공영주차장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주소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대둔산도립공원 소형주차장: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대둔산(마천대) 케이블카 최단코스

• 왕복 총거리: 약 4.5km
  • 높이: 878m
  • 시간: 여유롭게 걸어 1시간 50분(휴식, 간식 시간포함)
  • 등산코스: 대두산주차장 - 케이블카 - 구름다리 - 삼선계단 - 마천대 - 케이블카 -  주차장
    케이블카 요금: 왕복 - 15,000원, 편도 - 12,000원
  • 주차: 대둔산 주차장(매우 넓음)
  • 주차요금: 무료
  • 화장실: 케이블카탑승장, 중간중간 매점 등 화장실 걱정 노노!!
  • 특징: 다리가 후달리는 익스트림 코스가 있음. 스카이워크 놀이동산 갈 필요 없음.
 워낙에 계단이 많은 코스라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서 자본주의의 맛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 대둔산 등산코스 안내

주차장 ~ 케이블카

주차장에서 케이블카쪽으로 급경사를 따라 쭈욱 올라가시면 케이블카 탑승장이 나옵니다.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경사가 상당합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매표를 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편도를 탈 예정이었지만 가격이 3,000원차이밖에 안나네?!  저도 모르게 왕복을 끊었습니다.ㅎㅎ  혹시라도 마음이 바뀌어 왕복표를 끊었지만 편도만 이용하셨다면 3,000원 환불이 됩니다.

• 케이블카 요금: 왕복 - 15,000원, 편도 - 12,000
  • 탑승간격: 20분간격. 매 시간 20분, 40분, 정각. 이렇게 맞춰 가시면 기다리지 않고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하차 ~ 전망대 휴게소

대둔산에는 정상까지 가는길에 먹거리를 파는 곳이 두세곳 있습니다. 저는 첫번째 만난 매점에서 일단 먹고 시작했습니다.ㅎㅎ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습니다. 전망대휴게소에서는 호떡, 어묵, 컵라면, 파전, 막걸리 등 너무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가격은 어묵 5,000원 컵라면 3,000원 정도 했던거 같네요. 호떡은 한장에 2,000원에 판매합니다.

저는 컵라면과 어묵으로 속을 뜨뜻하게 예열하고 출발했습니다.

전망대 휴게소 ~ 출렁다리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등산시작입니다. 대둔산은 대부분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가파른 경사의 계단이 마천대에 도착할때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중간중간 재미있는 익스트림 코스가 있는데 그 첫번째가 출렁다리 입니다. 이정도는 대부분 갈 수 있을 겁니다. 조금 흔들리기는 하지만 이겨낼 수 있어요!!

출렁다리 ~ 삼선계단

진짜는 바로 삼선계단입니다. 삼선계단.... 정말 다리가 후들거립니다. 혹시라도 고소공포증이 있으시거나 무서움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삼선계단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보기보다 무서워요!!ㅎㅎ  실제로 3분의 1정도 올라가시다 포기하시고 다시 내려오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삼선계단을 피하고 싶다면 이 이정표가 나오는 곳에서 오른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삼선계단 ~ 마천대

삼선계단을 오르셨다면 이제 마천대를 향해 쭈욱 걸으시면 됩니다. 수많은 돌계단을 따라 가시면, 대둔산만의 정상철(?) 마천대가 나옵니다. 정상 인증~!!

3. 대둔산의 숨은 포토스팟

대둔산의 전경은 정말 멋집니다. 주변 산 봉우리들이 귀암괴석들로 이루어져 있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주차장을 보면서 뿌듯함도 큽니다. 정상에서 내려오시는 길에 숨은 포토스팟을 알려드릴테니 꼭 멋진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휴게소 다음으로 음식을 파는 가게가 또 나오는데 이때 철계단쪽이 아닌 내려오는 기준일때 왼쪽에 있는 길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그 길 끝에 동굴처럼 저 바위틈이 나오고 바위틈 안에는 물뜨는 곳이 나와요. 물은 먹으면 안된다고 써있습니다. 이곳 빛이 들어오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제법 이국적이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대둔산 케이블카 최단코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안전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