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맛집

전주 맛집 추천: 칼칼한 국물이 좋은 호성동 '불땡면옥'

by 당나귀귀 2023. 12. 4.
반응형

 전주 교외로 나가는 길에 넓직한 공간에 자리잡고 있는 불땡면옥을 다녀왔습니다. 전주에 국수집 중에 '불땡국수'가 있고 '불땡면옥'이 있더라구요. 상호명이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둘이 무슨 관계인지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불땡면옥은 가게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국수전문점입니다. 정말 외진곳에 자리잡고 있어 운영이 되려나 싶지만 불땡면옥을 한번 맛보신 분들은 자주 찾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제가 다녀온 불땡면옥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나만의 전주 맛집 추천 리스트

 100% 개인적인 맛집 리스트입니다. 기호에 따라 맛집이 아니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맛집을 능가하는 곳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먹어보고 리스트 수정하겠습니다!

▶  파스타 맛집 - 전주 객사 '모악산호랭이'


분식 맛집 - 돈까스와 키토김밥이 맛있는 전주 만성지구 '점드락'

짬뽕계의 은둔 고수 아중리 '스마일 짬뽕'

곰탕,설렁탕 맛집 송천동 ' 다해설렁탕'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패밀리레스토랑: 라라코스트 전북도청점

전주의 시그니처 칼국수 맛집 '베테랑'

베이커리카페 추천: 다양한 빵들을 차와 함께 예쁜 공간에서 먹을 수 있는 곳 ' 브릴로'

분위기 맛집 : 신상 레스토랑 '라보테(La beaute)' 신시가지점

파스타치오 케이크가 맛있는 감성카페 ' 프롬히어'

덮밥이 맛있는 일식집 '치히로'만성혁신점

남부시장 순대국밥 맛집 '엄마손 해장국'


불땡면옥: 전북 전주시 덕진구 완주로 49

  • 영업시간: 10:3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휴무일 없음
  • 주차장 아주 넓음

 

 

 

반응형

1. 메뉴 소개 및 메뉴 추천


 불땡면옥은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국수 전문점 입니다. 국수와 함께 숯불 갈비 고기가 함께 나오는 곳이에요. 고기와 국수는 환상의 조합이죠!!  면메뉴를 시키면 고기는 무조건 함께 나옵니다. 면요리는 불땡국수, 비빔국수, 냉면, 비빔냉면 이렇게 4종류를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칼칼한 국물이 맛있다는 불땡국수와 고기와 함께 먹으면 입맛이 당기는 비빔국수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면요리 외에도 수제 왕돈가스도 맛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할때는 돈가스와 함께 국수를 먹어봐야겠네요.

 

 불땡면옥의 주문은 테블릿을 이용해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주 메뉴 외에도 셀프바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뎅과 달걀은 먹고 난 후 따로 계산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셀프바에 가면 김치, 고추와 같은 기본 찬거리들과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양파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국수와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 김치를 담아왔는데 김치 맛있더라구요. 

 

 

 면 요리들이 나오기전 고기가 먼저 나오더라구요. 고기는 숯불향을 입힌 고기인데....  숯향이 조금 약한 느낌?!  고기의 맛은 그냥 그럭저럭이었습니다. 뭐..  여긴 고기전문점이 아니니 일단 패스.! 고기와 저 양파와 함께 먹으면 그나마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주문한 불땡국수과 비빔국수가 나왔습니다. 일단,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저같은 소식가에겐 면요리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배가 부르더라구요. 불땡국수의 맛은 칼칼한 국물이 좋았습니다. 불땡이라서 너무 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절대~~  많이 맵지 않아요. 약간의 칼칼한 국물이 오히려 먹기에 좋더라구요. 이 칼칼한 국물 맛에 불땡국수는 다음에도 찾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 비빔국수에요. 역시나 양이 푸짐합니다. 비빔국수는 딱! 상상하던 그 맛이었어요. 매콤, 새콤한게 입맛 돋아주는데 아주 좋더라구요. 고기를 먹다 입안이 심심할대, 불땡국수를 먹다 입안이 심심할때마다 비빔국수를 넣어주면 아주 좋았습니다.

2. 주차 안내


 불땡면옥은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아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차 걱정없이 편히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3. 함께하기 좋은 장소


 음...  외진곳에 위치하고 있어 딱히 함께하기 좋은 장소보다는....  완주 왔다 갔다 하는 길에 들리시거나 호성동, 에코쪽에서는 차로 가까우니 그냥 식사하러 가세요~ㅎㅎ 

4. 맛집 총평


 모든 면요리를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불땡국수의 칼칼한 국물은 한번씩 생각날 듯 합니다. 비빔국수 역시 딱히 나쁘지 않았으므로 아직까지는 나의 전주 국수집은 불땡면옥이 1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