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기차마을 근처에는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국밥집 두 곳이 있어요. 한 곳은 오랜 시간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두목 소머리 국밥'이고 다른 한 곳은 새로운 맛집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가마솥 순대 국밥' 입니다.! 저는 이번에 곡성 동악산을 다녀오면서 '가마솥 순대국밥'을 들러 봤습니다.
식당: 전남 곡성군 곡성로 832
- 영업시간: 061-363-1633
- 휴무일 없음
- ☎063-363-1633
- 인기메뉴: 편백찜 정식(14,000)
1. 메뉴 소개 및 메뉴 추천
가마솥 순대국밥은 찾아보니 전국적으로 위치하고 있는 체인점입니다. 전국적으로 위치하고 있는 체인점이는 것은? 여러 사람들의 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본은 한다는 점!!!
일단 순대국밥과 수육국밥을 주 메뉴로 전체적인 음식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저희는 우사골 수육국밥 + 편백찜을 주문했습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등산을 하고 오니 뜨끈한 국물이 너무 땡기는 날이었네요.
메뉴 주문은 선불제로 태블릿으로 주문합니다. 최첨단!!
음식을 먹기 전 맛있게 먹는 비법도 한번 정독해 주시구요.
소소한 이야기를 하다보니 음식이 금방 나옵니다. 뽀얀 사골 국물에 수육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첫 술은 떠보니 꼬소하니 정말 맛납니다.! 수육은 새우젓이나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곧이어 나온 편백 찜입니다. 수육과 순대, 숙주, 부추가 찜되어 나오는데 편백 향이 정말 진하더라구요. 단,! 편백찜은 금방 식는 단점이 있어요. 식기전에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편백찜은 식으면 따뜻할때보다 향과 맛이 떨어지더라구요.
2. 주차 안내
가게 앞 넓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3. 맛집 총평
두목 소머리국밥도 맛있지만 가마솥 순대국밥도 깔꼬롬하니 맛났습니다. 같은 국밥이지만 전혀다른 스타일의 두 집이기에 비교 불가네요. 곡성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기차마을 근처 가마솥 순대국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