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맛집

[경주 맛집 추천] 돼지볶음 + 낙지볶음 = 짬뽕! 입소문 탄 '남정부일기사식당'

by 당나귀귀 2024. 4. 18.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경북 경주 남산 근처에 위치한 '남정부일기사식당' 입니다. 남정부일기사식당은 짬뽕이란 메뉴로 경주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식당입니다. 짬뽕은 우리가 생각하는 중식당의 짬뽕이 아닌 돼지볶음과 낙지볶음이 같이 나온다고 해서 이름이 짬뽕이라고 하네요. 경주 사람들에게는 짬뽕 맛집으로 통한다고 합니다. 

 경주 남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저는 남산을 등산하고 들렀답니다. 경주 첨성대쪽에서도 차로 15- 20분정도 거리이니 경주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남정부일기사식당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옥을 개조한 가게로 세월이 느껴지는 곳인만큼 묵직한 짬뽕의 양념의 맛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남정부일 기사식당

 

식당: 경북 경주시 배리1길 3

  • 영업시간: 09:00 - 20:00
  • 정기휴무일: 매주 화요일
  • ☎ 054-745-9729
  •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
  • 시그니쳐 메뉴: 짬뽕 ( ₩11,000)
  • 풍자의 또간집, TV생생정보, 백종원의 3대 천왕, VJ특공대, 굿모닝대한민국 방송 출연

 

 

1. 메뉴 소개 및 메뉴 추천


 그거 아시죠? 맛집일수록 메뉴판이 요란하지 않는 법!!  남정부일기사식당은 기사식당이란 이름 답게 볶음류와 김치찌개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낙지볶음, 돼지볶음, 김치찌개! 딱 세종류 입니다. 여기에 시그니쳐 메뉴인 짬뽕(낙지볶음 + 돼지볶음)이 있습니다. 첫 방문이니 당연히 짬뽕을 먹봐야겠죠?  저희는 짬뽕 2인분(22,000원)을 주문했어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가운데 팬에 담긴 아이가 짬뽕입니다. 

 

 열어보면 남정부일기사식당만의 양념위에 고기와 낙지가 올라가 있습니다. 양념이 충분히 졸일때까지 끓인 후 드시면 됩니다. 빨간 양념이 매워보이지만 전혀 맵지 않고 진한 고추장의 향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짬뽕을 맛있게 먹을려면 바짝 졸인 짬뽕을 밥과 참기름을 더해 비벼먹으시면 됩니다. 참기름과 양념이 더해지니 입안에서 풍미가 터지더라구요.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주차 안내


 가게 주변 충분한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차 걱정 노노!!!

3. 함께하기 좋은 장소


 대표 관광지 경주 여행과 함께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식당 바로 옆이 남산이라 남산 등반 후 식사를 했습니다. 등산 후 식사라 더욱 꿀맛이었네요.

◈ 황리단길 퓨전음식 맛집 '반듯이'

 황리단길의 수많은 맛집 중 하나. 반듯이는 퓨전음식점으로 일식, 한식, 양식을 모두 만나볼 수 있어 누구와 방문해도 호불호가 없을듯.

 -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72-2

 - 영업시간: 11:00 - 21:00

 - 정기휴무일 없음

 - 추천메뉴: 육회정식


>>>>>>>> 자세히 보기 <<<<<<<<<<<<


◈ 지붕없는 박물관 경주 남산

 신라 시대 문화제가 여기저기 산재해 있는 지붕없는 박물관 경주 남산입니다. 힘든 코스가 아니니 남산에 오르며 숨어있는 신라의 순결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와 함께 공부하러 오는 가족들도 많더라구요.

- 주소: 서남산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등산
          (경북 경주시 포석로 647)

- 주차비: 소형 2,000원 대형 4,000원 (저공해차량 50%할인)

 - 코스: 등반만 목적이면 1시간 30분 ~ 2시간
             천천히 문화재 관람  2시간 ~ 3시간


>>>>>>>>>> 자세히 보기 <<<<<<<<<<<<<

4. 맛집 총평


풍자가 또 간 이유가 있습니다. 저도 또 갈랍니다. 

 

반응형